Multipowr news
볼보자동차그룹 등 컨소시엄, EV 무선충전 연구 성공적 완료
2013년 10월 24일
Volvo Car Group, Bombardier Transportation 및 자동차 제작사 Van Hool을 포함한 기업 컨소시엄은 전기 자동차에 대한 유도 충전 가능성을 연구하는 3년 연구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 했습니다. 결과에 따르면 전자기장을 통해 에너지를 전달하는 이 기술은 ” 큰 잠재력 “이 있다고 Volvo는 말합니다.

유도 충전 프로젝트는 벨기에 플랑드르 지역의 자동차 산업을 위한 연구 및 테스트 센터인 Flanders’ Drive에서 시작되었으며, 플랑드르 정부에서 일부 자금을 지원했습니다. 볼보 카는 유도 충전 프로젝트에 차량을 공급했습니다. 출력이 89kW(120hp)이고 배터리 팩이 24kWh인 볼보 C30 일렉트릭입니다.
유도 충전은 코드 대신 전자기장을 사용하여 두 물체 사이에 에너지를 전달합니다. 유도 코일은 충전 기지국에서 교류 전자기장을 생성합니다. 휴대용 기기의 두 번째 유도 코일은 전자기장에서 전력을 수집하여 배터리를 충전하는 전기 에너지로 다시 변환합니다.
Flanders Drive 프로젝트는 승용차와 대중 교통 버스 모두에서 유도 충전을 탐구했습니다. 승용차 측면에서 컨소시엄은 두 가지 다른 유도 충전 시스템을 사용했습니다. Bombardier(버스에 더 높은 전력을 공급하는 장치도 제공)의 더 빠른 충전 20kW, 380Vac 3상 시스템과 Inverto(Multipowr의 모회사)의 더 느린 충전 3.8kW 240Vac 단상 장치입니다.
테스트 결과, 볼보 C30 일렉트릭은 전원 케이블 없이 약 2.5시간[20kW 기준] 만에 완전히 충전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와 동시에, 프로젝트에 참여한 Inverto와 함께 느린 충전과 규칙적인 충전에 대한 연구도 진행했습니다.
유도 충전을 사용하면 차량을 충전 장치 위에 올려놓기만 하면 자동으로 충전이 시작됩니다. 우리는 이것이 전기 자동차에 대한 고객의 수용도를 높일 수 있는 요인 중 하나라고 믿습니다. 유도 충전은 큰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무선 기술은 에너지를 편리하게 전달하는 편안하고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이 연구는 또한 그것이 안전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유도 충전에 대한 공통 표준은 아직 없습니다. 우리는 연구를 계속하고 하이브리드 및 전기 자동차 프로젝트에서 이 기술의 실현 가능성을 평가할 것입니다.
—Lennart Stegland, Volvo Car Group의 전기 추진 시스템 부사장
2013년에 완료 되었으며, 이사업에 벨기에 Multipowr사의 모회사(INVERTO)가 함께 참여한 프로젝트입니다.
본 내용은 “Green Car Congress” 발취한 자료입니다.